Ⅰ. 서론
메시아의 길을 자각하게 된 예수님은 외로운 사정들이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데 심각한 장애요인임을 홀로 안타까워했다. 메시아는 참부모이며 그 사명을 위해서는 실체 신부를 맞이하셔야 한다. 천사장이 아담과 남매와 같이 자라던 해와를 거짓사랑으로 타락시킨 것을 근본적으로 복귀해
그리스도가 우리를 교회로 인도하는 것이 아니라 교회가 우리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한다는 것이다. 그들의 최대의 강조점은 신자의 공동체로서의 무형교회가 아니고 신자의 어머니(mater fidelium)로서의 유형교회에 있다. 종교 개혁은 이 같은 로마 카톨릭교회의 교회론과 결별하면서 다시 한 번 영적 유
그리스도가 우리를 교회로 인도하는 것이 아니라 교회가 우리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한다는 것이다. 그들의 최대의 강조점은 신자의 공동체로서의 무형교회가 아니고 신자의 어머니(mater fidelium)로서의 유형교회에 있다. 종교 개혁은 이 같은 로마 카톨릭교회의 교회론과 결별하면서 다시 한 번 영적 유
그리스도가 우리를 교회로 인도하는 것이 아니라 교회가 우리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한다는 것이다. 그들의 최대의 강조점은 신자의 공동체로서의 무형교회가 아니고, 신자의 어머니(mater fidelium)로서의 유형교회에 있다. 종교 개혁은 이같은 로마 카톨릭교회의 교회론과 결별하면서 다시 한 번 영적 유
① 마리아
1)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
창세로부터 계시되어온 하나님의 구원은 "여자의 후손"으로 태어난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완성된다. 그러나 이와 같이 구원의 정점이 되는 예수 그리스도가 성육신하는 데에는 한 여인의 희생적인 순종이 있었다. 한때는 세상을 풍미하던 다윗 가문 출신으로 벽촌
어머니를 만났다고 한다. 32년 전 중화교회에서 장로를 하다가 교회를 지키기 위해 피난길도 마다했던 어머니는 아들에게예배를 드리지 말라며 마음에도 없는 말을 했다고 한다.
이러한 사실에서 볼 때 북한에는 아직 기독교의 생명력이 남아 있음이 사실이라 하겠다. 이것은 또한 기독교의 탄압과 기
그리스도인 부모 교육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것을 기대한다.
본 연구는 코메니우스가 인간의 삶과 교육적인 관점을 단계의 개념을 가지고 제시했다는데 착안하여 그의 유아교육사상을 현대 발달심리학과도 관련지어 연구하고자 한다. 코메니우스는 인간의 삶을 크게 어머니 태안, 이 세상, 천국
그리스도에게 연합되어 있기 때문에 그리스도께서 자기의 지체가 찢기는 것을 허락지 않으시는 것처럼 신자들이 자기에게서 멀어지는 것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교회의 품속에 머물러 있는 동안은 진리가 항상 우리와 함께 있을 것을 우리는 확신한다.”
하나님의 은밀하신 선택과 내적인
지배하는 형태로 나타남
예) 겁 많고 종교적으로 극도로 보수적인 어머니한테 교육받은 어느 사제의
신앙심에 자기공격성이 많이 포함되어 있음
따라서 진정한 금욕과 경건하다는 것은 우리의 능동성을 주의 깊게
우리의 생각과 느낌, 열정과 욕망, 두려움과 갈망을 하느님께 내미는데 있음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 복음을 받아들이는 것으로 결론지은 것입니다. 그리고 교회의 통일성 문제는 예루살렘 교회가 복음의 어머니 교회임을 알고 예루살렘을 중심으로 교회가 전 세계에 확장되어야 함을 안디옥 교회가 확인하게 됨으로 결론을 맺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가난과 기근으로